中國吉林

자엽앵두紫叶矮樱 재배기술 > 림업

본문 바로가기
전체인기글

자엽앵두紫叶矮樱 재배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변도서관| 작성일 :11-05-04 18:03| 조회 :3,735| 댓글 :0

본문

                        자엽앵두紫叶矮樱 재배기술


령하30℃의 찬기후에서 적응, 천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이식은 활착에 영향 없고  전지후 그 모양 더욱 아름다와

 

977223256_5651577e_2007112365982959.jpg
유원지록화에서 록색식물은 매우 큰 비례를 차지하고 있으며 록화의 꼽히는 식물종류로 주목되여 왔지요. 그러나 지금에 와서 단일한 색갈은 이미 현대화한 유원지록화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록화배치에서 우리는 록색식물을 인입하는 동시에 더욱 많기는 색갈이 곱고 록화효과도 좋은 채색잎나무를 인입하여 유원지에서 그의 작용을 발휘시키고 있지요. 록색 나무숲속에서 자란 그 식물은 키가 크지않고 색갈이 특별이 아름다우며 타원형의 야자수 잎모양을 갖고 있으며 해빛아래에서 보면 특별이 아름답지요. 이것이 바로 자엽앵두이지요.

자엽앵두의 특성

매년4~5월이 되면 자엽앵두가 꽃이 피는 계절이지요 꽃의 화분은 분홍색이고 향기롭습니다. 그러나 이때 피는 꽃은 그의 관상가치의 전부가 아니지요. 그의 주요한 관상가치는 자주빛잎에 있지요 자주빛잎은 그로하여금 채색잎나무 대오에 가입하게 하였고 전체 생장과정에서 줄곧 아름다운 자주빛을 나타내고 있으며 매우 오랜시간 지속되고 색갈이 쉽게 변하지 않지요. 그리고 다른 채색잎나무에 비해 색갈이 더욱 빛나고 아름다우며 여름에 강렬한 해빛아래에서 자주빛색갈은 더욱 돌출하지요.

 여기까지 말하면 사람들은 紫叶矮樱의 생장환경은 요구가 엄격하지 않는가고 물을 거지요. 그는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아주 뛰여났지요. 우리나라 북방의 령하30℃의 찬기후에서도 적응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아주 천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이식하는 경우에도 그의 활착에 영향을 주지않으며 전지한 후 그 모양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紫叶矮樱의 번식

紫叶矮樱의 번식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나는 접붙이기방법 다른 하나는 꺽꽃이방법이지요. 접붙이기방법은 생장속도가 빠르고 활착률이 높고 꺽꽃이방법은 온도와 습도를 잘 보존하며 모체의 우량한 특징을 보존하고 활착률도 높습니다.

먼저 여러분들에게 접붙이기방법을 소개해 드리지요. 봄에 접붙이기전에 접그루를 잘 선택해야 하지요. 산복숭아가 矮樱의 접그루에 제일 적합니다. 그것은 산복숭아가 야생적인 특성이 있고 근계가 발달하고 모래부리에서도 자랄수 있기 때문이지요. 접그루를 선택한 후 또 접모를 선택하지요. 접모를 취하는 시간도 적당하여야 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지리적위치의 변화에 따라 서로 부동하기 때문이지요. 우리나라 북방에서 번식에 사용하는 점모는 겨울이 오기전에 취하며 남방에서는 아무때나 취합니다. 접붙이기에 사용하는 접모는 반드시 矮樱의 全木质花枝条이여야 하지요. 그것은 그의 목질이 딴딴하고 수분이 작으며 밀도가 크기 때문입니다.

접붙이기방법은 일반적으로 접그루 밭에서 가위로 접그루가지 웃부분을 굵기가 접목과 비슷하게 잘라버립니다. 그리고 끝부분부터 내리 깊이가1cm좌우되게 작은 구멍을 냅니다. 접목을 가져와 밑부분을 쐐기모양으로 만든 다음 접그루의 구멍안에 밀어 넣습니다. 다음 나른한 비닐막으로 잘 묶어놓습니다. 여기까지 앞단락의 劈接작업은  끝났습니다. 접목한 후 밭에 관개하고 矮樱가 붉은 잎이 자라면 사전에 준비해 두었던 비닐막으로 땅을 덮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땅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방지하며 땅의 온도를 보존하는 작용도 합니다. 접붙이기 방법은 설명하였습니다다 꺽꽂이 방법에 대해 설명합시다. 矮樱의 꺽꽂이방법은 주요하게全光明木扦插法 를 채용합니다. 이 방법을 채용하면 矮樱의 생장을 촉진하며 특히 매년여름6-8월에 하면 효과가 명확합니다. 꺽꽂이하기전에 먼저 종삭반을 선택합니다. 종삭반에 蛭石 니탄 珍珠岩등등을 놓고 영양물질을 배합합니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기본토양입니다.

일정한 비례에 따라 배합하고 종삭반이 준비된 후 목질이 연한 가지를 접목으로 웃부분의 절반잎을 베버린 다음 아래에 두개의 눈을 남기고 길이가 약20cm되는 작은 토막으로 만들어 그들을 농도가 0.3%되는 과망간산칼륨 혹은 0.125%되는多菌灵용액에15~30초 담그었다가 배합해놓은 기본토양중에 접목을 꽂아놓습니다. 뿌리부분이 흙에 2cm들어가고 접목사이의 거리를 적당히 조절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전시기의 꺽꽂이작업이 완성되였지요. 다음 제때에 기본토양의 습도에 따라 충족한 량의 물을 주어야 하며 농도가 800배되는  多菌灵으로 잎을 소독합니다. 후에는 5일에 한번씩 多菌灵을 쳐서 잎이 경상적으로 촉촉하게 하고 잎의 수분이 증발하면 또 칩니다. 그리고 경상적으로 농도가0.2%~0.5%되는 뇨소를 잎표면에 치고 후에는 한주 한번씩 칩니다. 측근이 기본상 자라면 제때에 대전에 이식해야 하며 이식한 다음 물을 주지않고 직적 한주동안 해빛을 쪼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린紫叶矮樱가 빨리 주위환경에 적응할 수 있지요. 이상의 작업을 완성한 후 矮樱를 이식할 준비를 합니다.

紫叶矮樱 수비 관리

먼저 대전에 유기비료를 매무에2~3립방씩 줍니다. 봄에 바람이 세고 기후가 건조하고 새묘목이 금방 잎이 나올 때 매일 오전 오후 잎에 분무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矮樱로 하여금 수분을 충분히 흡수 하게 하며 근계에만 의거하여 수분을 공급하는 부담을 덜어주고 묘목의 활착률을 제고합니다 . 늦가을에도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여 휴면기에 수분이 모자라지 않고 겨울을 안전하게 지내게 합니다. 만약 특별히 가물지 않거나 비가 적은 계절에도 矮樱는 자연적으로 생장할수 있지요.

병충해방지

기본상 병충해 영양이 없으며 봄이 되면 우연히 싹벌레가 矮樱잎을 시들게 하지요. 이때 이벌레를 대처하여 溴氰菊酯를 쳐서 벌레를 소멸하지요. 병충해 방지를 하는 외에 대전의 김매는 작업을 잘해야 합니다. 가을이면 矮樱를 심은 밭에 매우 많은 잡초들이 자라고 이런 잡초들은 矮樱가 흡수해야 할 영양분을 뺏앗을 뿐만아니라 병충해들이 자랄수 있는 보금자리로 되지요.

=유원지응용

밖에 로출된 矮樱뿌리의 직경이3~4cm좌우되면  이것을 파서 유원지 혹은 주민구역에 옴겨 심을수 있지요. 이때 이식할 나무를 파는 작업을 소홀히 하여서는 안되지요 삽으로 나무주위 땅을 천천히 파서 뿌리를 외돌아 감싼 부분이  흙덩어리채로 나오면 끈으로 흙덩어리를 포장하지요. 이렇게 포장하면 뿌리를 싼 흙덩어리가 흩어지지않고 포장된 나무가 안전히 목적지에 도달할수 있지요. 유원지 혹은 주민주역에 운반된 矮樱는 활착률이 떨어지지 않을가요.  아니지요. 그는 아주 잘 자라지요.

유원지와 주민구역 그리고 광장에서도 모두 이런 가물에 견디는 품종을 심을수 있지요. 이런 나무가 자라는 모양은 점점 아름답지요. 유원지와 주민구역의 요구에 따라 합리하게 矮樱와 기타 록색식물을 배합한다면 그들이 유원지에서 더욱 훌륭한 특수공능과 관상특성을 발휘할수 있지요. 유원지중의 矮樱는 마치 붉디붉은 비자루와도 같지요. 이것은 矮樱에서 늘 보는 비자루모양이지요. 이런 류형의 나무는 일반적으로 큰 면적으로 심지요 점심에 해빛이 강하게 쪼일 때 이런 나무의 관장효과는 더욱 좋지요 矮樱에 대해서는 특수한 관리가 필요없으며 자연적으로 생장시키면 되지요. 만약 조건이 허락되면 너무 무성한 가지와 잎을 적당히 전지할수 있지요. 이렇게 하면 나무가 통풍이 잘 되고 해빛을 잘 받지요 주민구역에서는 矮樱를 단독으로 심을수 있지요. 다시말하면 矮樱는 독립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나타낼수 있지요. 이것은 이런 채색잎식물은 색갈이 눈에 뜨이므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기 때문이지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림업 목록

Total 2건 1 페이지
림업 목록


자엽앵두紫叶矮樱 재배기술 인기글 자엽앵두紫叶矮樱 재배기술령하30℃의 찬기후에서 적응, 천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이식은 활착에 영향 없고 전지후 그 모양 더욱 아름다와 유원지록화에서 록색식물은 매우 큰 비례를 차지하고 있으며 록화의 꼽히는 식물종류로 주목되여 왔지요. 그러나 지금에 와서 단일한 색갈은 이미…(2011-05-04 18:03:00)
향꽃홰(香花槐)나무 재배기술 인기글 향꽃홰(香花槐)나무 재배기술홰나무라고 말하면 생소하지않지요 흰꽃에 푸른잎이지요.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는 모두 볼수 있지요. 그러나 붉은 꽃이 피는 홰나무를 보았습니까?이것은 향꽃홰나무이지요.향꽃홰나무를 포춘나무라고도 하지요. 근년에 국외로 부터 수입한 록화희귀품종으로서 추위와 가물에 견…(2011-05-04 17:47:16)
게시물 검색

Copyright © 2005 인터넷길림신문 all rights reserved. 吉ICP备07004427号

本社: 長春市綠園區普陽街2366號 Tel: 0431-8761-9812 分社: 延吉市新華街2號 Tel: 0433-253-6131

記者站: 吉林 (0432) 2573353 , 通化 (0435) 2315618 , 梅河口 (0448) 4248098 , 長白 (0439) 822020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