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吉林

'젊은층 탈모' 종합대책 > 남성

본문 바로가기
전체인기글

'젊은층 탈모' 종합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전| 작성일 :15-12-07 11:14| 조회 :2,256| 댓글 :0

본문

 
 
 
탈모는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의 고민거리. 하지만 최근 들어 탈모로 마음고생을 하는 젊은이가 늘고 있다. 서구화된 음식 섭취와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불규칙한 생활이 이어지면서 생체 리듬이 깨지고 면역력 또한 낮아져 나이를 불문하고 탈모가 발생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가을철부터는 큰 일교차로 두피의 유분과 수분 균형이 무너지고 탈모에 영향을 미치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해 탈모가 더 악화 수 있다. 따라서 평소 탈모가 있는 사람은 증세가 악화되기 쉬운만큼 각별한 모발관리가 필요하다. 



◆ 젊어지는 탈모 환자… 만성탈모 주의 

최근 탈모를 고민하는 년령층이 점점 젊어져 사회문제로 대두됐다. 지난해 5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탈모증으로 진료를 받은 21만759명 중 30대가 5만1812명으로 가장 많았고, 20대도 4만574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 젋은층의 탈모증 치료가 전체의 약 44%나 차지한것.

더 큰 문제는 탈모가 더 이상 남성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점이다. 최근 녀성 탈모환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대와 30대 녀성의 탈모진료자 비률이 38%에 달해 탈모는 이제 남녀 불문하고 찾아오는 불청객이 됐다. 

탈모초기에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뒤쪽 머리카락을 뽑아 그 굵기를 앞머리나 정수리 쪽 머리카락과 비교하면 모발이 가늘어지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순히 모발이 빠지기만 하는 증상은 스트레스나 다이어트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많지만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는 증상을 동반한다면 결국 만성탈모로 이어질수 있다.

◆ 가리기보다 근본적인 해결책 찾아야 

만성탈모가 진행된 경우 가발이나 흑채 등 탈모부위를 가릴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제품들은 부족한 머리숱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임시적인 방법일 뿐 생활에 불편함과 제약이 있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모발이식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모발이식으로 인한 흉터, 낮은 생착률로 인한 수술 불만족, 모발 채취부위의 탈모까지 각종 부작용에 이중으로 고민을 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최근 미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HCell 치료법은 그런 고민을 한방에 날렸다. 이는 시술 시 통증 없고 흉터가 남지 않는 주사치료로, 평소 탈모로 고민하던 필자가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연구한 결과다.

필자는 탈모치료 주사요법 ‘HCell 치료법’을 개발해 직접 임상실험을 진행했다. 임상실험 결과 3개월 만에 머리카락이 새로 나기 시작했다. 기존 머리카락은 두꺼워지고 색이 진해져 풍성한 모발로 변화한 것을 경험했다. 

이후 다른 환자군 50여명에게 동일하게 시술한 결과 HCell의 효과 및 안전성, 편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치료법은 약을 먹거나 수술로 머리카락을 심는 것이 아닌 탈모방지주사를 개발해 탈모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지난달 초 미국에서 특허를 획득했다.

HCell 치료법은 모발이식수술처럼 칼을 대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국소마취를 한 뒤 주사로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월 1회씩 총 3회 시술하면 탈모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흉터도 남지 않아 남녀 모두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1회당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정도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편리하다. 플라즈마 성분이 풍부한 혈소판과 바이오 활성 성분이 함유된 약물을 개발해 주사요법으로 치료하는 방식이다. 이 성분이 모낭을 재생하기 때문에 탈모가 완전히 진행된 두피에도 머리카락이 날 수 있도록 만들어줘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 생활습관 개선으로 건강한 심신 유지해야 

탈모는 초기예방과 개선을 통해 탈모의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외선을 직접 받는 것은 탈모에 가장 좋지 않은 생활습관이다. 따라서 유난히 건조한 날씨와 따가운 가을햇빛에 모발을 노출하면 탈모를 촉진할 수 있으므로 야외활동을 할 때는 반드시 모자를 착용하고 수분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야식이나 과식 등의 부적절한 식습관을 갖고 있거나 과도한 음주·
흡연,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생활습관이 지속되면 몸의 호르몬계, 자율신경계, 면역계 등에 이상이 생겨 두피열이 발생하게 된다.

두피열은 두피를 건조하게 해 모공을 충혈시키고 각질층을 두텁게 만들어 모발이 성장하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한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해소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 

<TIP>  탈모 예방법! 
1. 머리를 청결하게 유지한다. 
2. 하루에 10회 이상 두피마사지를 한다. 
3.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루 세끼의 식사를 하되 주로 한식을 먹고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한다.
4. 종합 영양제를 복용한다. 
5.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6.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 
7. 담배와 술을 금한다. 
8.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개발한다.
9.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다. 
10. 꾸준한 탈모치료를 진행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남성 목록

Total 37건 1 페이지
남성 목록
봄철 운동, 이것만은 알고 하자 인기글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봄이 오면 그동안 웅크린 몸과 마음을 풀고자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게 된다. 봄은 긴 겨울동안 실내활동에 주로 치중하다 실외활동량이 증가하는 시기로서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운동함으로서 부상이 상대적으로 많은 시기다. 이는 근력 감소, 신체 유연성 감소 등에 기인한다고 볼수 있으며 좀 더 나이가…(2016-03-16 10:22:07)


'젊은층 탈모' 종합대책 인기글 탈모는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의 고민거리. 하지만 최근 들어 탈모로 마음고생을 하는 젊은이가 늘고 있다. 서구화된 음식 섭취와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불규칙한 생활이 이어지면서 생체 리듬이 깨지고 면역력 또한 낮아져 나이를 불문하고 탈모가 발생하는 것이다.무엇보다 가을철부터는 큰 일교차로 두피의 유분과 수분…(2015-12-07 11:14:42)
겨울철 협심증, 심근경색 위험있는 분들은 허혈성심장질환에 맞는 운동하세요! 인기글 심장으로 가는 피가 모자라게 되어 심장근육이 괴사하여 발생하는 심근경색 (허혈-협심증-심근경색) 심장은 운동을 하거나 흥분하거나 할경우 신체에 더많은 피를 공급하기 위해 더많이 움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심장근육도 관상동백을 통해서 많은 혈액을 공급받아야 원활하게 피를 각 신체부위로 보내줄수가 있습니다. 하…(2015-11-16 15:08:01)
허혈성 심장질환과 영양 인기글 허혈성 심장질환의 식사관리는 고지혈증, 고혈압, 흡연, 비만, 당뇨병, 운동부족 등과 같이 허혈성 심장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들을 조절하는 식사이다.고지혈증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1일 총 지방 섭취량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인다. 한편 트랜스지방은 좋은 콜레스…(2015-11-09 10:58:35)
허혈성심장질환/ 심근경색/ 협심증의 차이점 알아보기 인기글 허혈성심장질환이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는 질병을 말합니다. 그리고 관상동맥의 혈관이 좁아지는것을 협심증이라 하고 막히게 되는것을 심근경색이라고 합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을 합쳐서 허혈성심장질환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은 심장의 펌프질에 의해 영양소와 산소를 혈액을 통해서 공급받습니다. 그래서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은 우리 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혈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이유는 혈관벽에 지방질…(2015-11-06 16:23:52)
술 끊으면 좋아지는 7가지 인기글 요즘 스트레스가 심해 술을 드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요... 중독이 될 위험이 너무나 큰 술... 사실 술을 끊는다는게 쉬운일은 아니지만 술을 끊으면 볼 수 있는 효과들을 보면 지금 당장 술을 치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을까요?? ㅎㅎ 오늘은 술을 끊으면 볼 수 있는 효과들을 모아봤어요 …(2015-11-05 10:40:45)
큰 일교차에 몸도 허해지고 남성들 면역력 떨어진다고요? 인기글 큰 일교차가 나타나는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시기에는 바뀐 계절에 적응하기 위해 쉽게 피로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때문에 각종 바이러스에 취약한 상태가 된다. 이로 인해 환절기에는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질환이 류행하여 건강에 해를 끼치게 되는만큼 평소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2015-10-21 16:15:05)
간단한 실내운동 다이어트운동방법 및 유산소운동기구 리용법 인기글 평생 관리라고 불리우는 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운동은 목표한 체중감량으로 끝인게 아니라 적어도 1년정도 쭈욱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첫번째, 런닝 런닝은 가장 기본단계로 불리운다, 남녀 모두 할것없이 즐겨하는 운동중 하나이다, 운동 강도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체지방감소효과까지 있는 근력…(2015-09-14 15:44:24)
지켜야 할 메르스예방법 인기글 요즘 메르스바이러스로 난리가 아니다. 메르스 바이러스감염에 걸리지 않기 위한 최선의 방법예방이 중요한것 같다 메르스증상은 감기와 류사하지만 감염이 되고 2~14일정도의 잠복기를 거친후 고열과 함께 기침, 가래, 설사, 심한 근육통, 급성신부전증증세를 보인다면 우선 감염여부를 의심할수 있기게 가까운 보건소나 병…(2015-06-24 16:21:25)
명절련휴 장거리 안전운전 5계명 및 예방방법 인기글 명절마다 어쩔수 없이 해야 하는 장거리운전, 어떻게 하면 안전운전을 할수 있을가요? 그래서 준비한 장거리 안전운전 5계명! 1. 자동차 점검 보통 장거리를 운전해야 한다고 하면 대부분 차에 기름이나 충분한지를 살피니 이것은 생략, 무엇보다도 바퀴와 엔진오일정검이 필수이다. 2.쉬어가기 졸음운전만큼 위험한것도 없다.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졸음운전으로 인해 일어나는만큼, 조금이라도 피곤함이 느껴진다 싶으면 곧바로 휴계쏘나 졸음방지쉼터로 들어가서 휴식을 가지는것이 좋다. 3. 안전…(2015-04-27 08:45:33)
봄철다이어트로 추천하는 내장지방빼는 법 인기글 겨울동안 술 먹고 제대로 움직이지 않은 몸에 쌓인 지방은 겨울이가고 봄이 왔지만 사라질 생각을 하지 않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여전히 뱃살은 튀어나와있고 무거운 몸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이 많으실 시즌이죠. 그래서 이맘때쯤 봄철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특히나 남성분들의 경우 겨울내내 추위에 오뎅탕에 소주 한잔 걸친 위안으로 내장지방을 얻으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이 내장지방은 운동을 통해 해소할수 밖에 없기때문에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남성분들 혹은 내장에 쌓인 지방으로 고민이신 분…(2015-04-13 08:19:15)
남성불임 이렇게냐?…여자만의 문제 아냐 인기글 우리 주변에는 아기가 없어 고민하는 이웃이 의외로 많다. 녀성의 사회적활동 증가와 늦은 결혼 등의 리유로 임신을 지연시키는 부부가 많아지면서 불임부부가 늘고있는 상황이다. 일반적으로 불임이란 아기를 가지려고 하는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가져도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일차성 …(2015-04-10 08:35:34)
예비 아빠, 건강한 정자 만들기 인기글 건강한 임신과 태아를 위해서는 예비 엄마만이 아니라 예비 아빠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정자는 무엇보다 가임율을 높여 주며, 튼튼하고 똑똑한 아이를 가질 수 있는 가능성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정자 생성 기간이 3개월 정도 소요되므로 예비 아빠도 건강한 정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임신 시도 3개월 전부터는 …(2015-04-09 08:52:02)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의 차이점과 각각의 해소법은? 인기글 ‘비만은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된다’는 이야기는 누구든지 한 번쯤 들어봤을 듯하다. 여기서 말하는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은 바로 내장지방형 비만을 말한다. 사람의 지방은 크게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피하지방이 유난히 발달한 경우를 피하지방형 비만, 내장…(2015-04-08 13:20:29)
운동별칼로리소모표 모음 인기글 (2015-03-30 08:45:56)
게시물 검색

Copyright © 2005 인터넷길림신문 all rights reserved. 吉ICP备07004427号

本社: 長春市綠園區普陽街2366號 Tel: 0431-8761-9812 分社: 延吉市新華街2號 Tel: 0433-253-6131

記者站: 吉林 (0432) 2573353 , 通化 (0435) 2315618 , 梅河口 (0448) 4248098 , 長白 (0439) 822020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